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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유망 주식 섹터 결론2 탄소중립 소형핵 전고체 배터리 수소

kondratieff-52 2022. 1. 31.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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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진행되어온 지구온난화와 이와 관련 정치적 협정 정부 추진으로

에너지의 전환기를 맞이 하고 있다.

논란은 있다.

https://blog.naver.com/dline1secret/222605489309

즉 화석화 연료에서 탄소를 적게 배출하여 이산화 탄소의 온도 킵으로 인해 지구 온난화를 늦추겠다는 것이다.

이의 대표적인 경우가 비너스 즉 금성이다.

금성의 대기는 이산화탄소가 지구보다 비 이상적으로 많고 온도 킵 효과로 대기 온도는 470도에 달한다.

태양으로부터의 거리가 지구보다 1/3 짧은것이 더 큰 동인이지만 말이다.

결론적으로 이산화탄소의 비 이상적인 과대 생성으로 지옥의 행성이 되었다.

금성의 공기 대기압이 지구의 93배로 높다.

금성의 대기조성

이산화탄소 96.5 % (44g/mole)

질소분자 3.5 % (28g/mole)

이산화황 150 ppm (64g/mole)

아르곤 70 ppm

수증기 20 ppm

이야기가 세버렸는데

그래서

유망 섹터의 요구 사항은

이산화 탄소를 줄인다.

가능성 저 코스트로 생산 가능하다.

화재 폭팔등 안전하다.

환경을 헤치지 않는다

등이 된다.

주식 투자시 주의점

한스

독점 혹은 플랫폼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

개나 소나 하는 전기차에 투자한다는 사고방식으로는 딱 벼락 거지된다.

경쟁이 치열해서 돈 안되기 때문이다.

철도와 역이 새로 생기면 기차회사가 돈 버는것 보다는 아이러니컬하게도 역 주변의 땅주인들이 돈번다. 또한 역에서 장사하는 사람들이 돈번다.

깊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중요한것은 독점 기술 독점 플랫폼 같은것이다.

즉 애플 마소 구글등 시가 총액 상위 기업들의 특징인것이다.

아니면 주가 상승기를 캐취하는 얼리버드가 되야한다.

액상 배터리

현재는 액상 뱃터리가 전기차에 많이 사용된다.

테슬라 현대차 폭스바겐등 모든 전기차에 적용중.

단점은 충전시간 및 주행거리 그리고 총 수명이 짧다는것이다.

또한 폭발 위험과 향후 배터리 교체 비용이 비싸다는것이다.

수명은 점점 더 짧아진다.

그래서 전기차를 5년 10년씩 타다보면 엄청안 불만이 나오게 된다.

똥차가 되는것이다. 처음 몇년동안은 낄낄대면서 타겠지.

그래서 한스는 자동차 전문가 전기차를 아직 안산다.

즉 나중에 큰 돈 들기 때문이다.

전고체 배터리

그래서 개선으로 나오는게 고체 배터리다.

토요타 폭스바겐 퀀텀 스케이프등이 개발중이다.

https://blog.naver.com/dline1secret/222094690700

수소 에너지

수소의 장점은 힘이 좋다는 것. 그래서 미래의 에너지로 각방받으나 100% 그린 에너지로의 기술 개발이 진행중이다.

트럭이나 RV SUV 버스 같은 차량에 적당하다.

승용차는 전고체 배터리가 좋을것이다.

코스트도 낮춰야 하고 갈길이 멀지만

미래에 확실히 적용된다.

키친사이클 이후 플러그 파워가 유망해진다.

https://blog.naver.com/dline1secret/222314027675

현대 자동차도 수소 트럭을 유럽에 수출했다.

https://blog.naver.com/dline1secret/222146038401

풍력 태양광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생산하지 못하는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에너지 저장 장치가 개발되어야 한다.

정부 보조로 산업이 이어지고 있다.

기술만 좋으면 이상적인 에너지원에 가깝다.

https://blog.naver.com/dline1secret/222150761721

소형 핵

실제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그린 에너지라고 생각한다.

가장 큰 힘과 효율을 자랑한다.

장기적으로 유망할것이다.

https://blog.naver.com/dline1secret/222504938972

결론

전고체 배터리

수소차

소형 원자력을

특히 요망한 섹터로 본다.

몇십년후 우리는 화석 연료를 서서히 탈피하고 이런 신기술 에너지로 전환해 있을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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