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망 주식 섹터 결론2 탄소중립 소형핵 전고체 배터리 수소
지금까지 진행되어온 지구온난화와 이와 관련 정치적 협정 정부 추진으로
에너지의 전환기를 맞이 하고 있다.
논란은 있다.
즉 화석화 연료에서 탄소를 적게 배출하여 이산화 탄소의 온도 킵으로 인해 지구 온난화를 늦추겠다는 것이다.
이의 대표적인 경우가 비너스 즉 금성이다.

금성의 대기는 이산화탄소가 지구보다 비 이상적으로 많고 온도 킵 효과로 대기 온도는 470도에 달한다.
태양으로부터의 거리가 지구보다 1/3 짧은것이 더 큰 동인이지만 말이다.
결론적으로 이산화탄소의 비 이상적인 과대 생성으로 지옥의 행성이 되었다.
금성의 공기 대기압이 지구의 93배로 높다.
금성의 대기조성
이산화탄소 96.5 % (44g/mole)
질소분자 3.5 % (28g/mole)
이산화황 150 ppm (64g/mole)
아르곤 70 ppm
수증기 20 ppm

이야기가 세버렸는데
그래서
유망 섹터의 요구 사항은
이산화 탄소를 줄인다.
가능성 저 코스트로 생산 가능하다.
화재 폭팔등 안전하다.
환경을 헤치지 않는다
등이 된다.
주식 투자시 주의점
한스
독점 혹은 플랫폼 기업에 투자해야 한다.
개나 소나 하는 전기차에 투자한다는 사고방식으로는 딱 벼락 거지된다.
경쟁이 치열해서 돈 안되기 때문이다.
철도와 역이 새로 생기면 기차회사가 돈 버는것 보다는 아이러니컬하게도 역 주변의 땅주인들이 돈번다. 또한 역에서 장사하는 사람들이 돈번다.
깊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중요한것은 독점 기술 독점 플랫폼 같은것이다.
즉 애플 마소 구글등 시가 총액 상위 기업들의 특징인것이다.
아니면 주가 상승기를 캐취하는 얼리버드가 되야한다.
액상 배터리
현재는 액상 뱃터리가 전기차에 많이 사용된다.
테슬라 현대차 폭스바겐등 모든 전기차에 적용중.
단점은 충전시간 및 주행거리 그리고 총 수명이 짧다는것이다.
또한 폭발 위험과 향후 배터리 교체 비용이 비싸다는것이다.
수명은 점점 더 짧아진다.
그래서 전기차를 5년 10년씩 타다보면 엄청안 불만이 나오게 된다.
똥차가 되는것이다. 처음 몇년동안은 낄낄대면서 타겠지.
그래서 한스는 자동차 전문가 전기차를 아직 안산다.
즉 나중에 큰 돈 들기 때문이다.
전고체 배터리
수소 에너지
수소의 장점은 힘이 좋다는 것. 그래서 미래의 에너지로 각방받으나 100% 그린 에너지로의 기술 개발이 진행중이다.
트럭이나 RV SUV 버스 같은 차량에 적당하다.
승용차는 전고체 배터리가 좋을것이다.
코스트도 낮춰야 하고 갈길이 멀지만
미래에 확실히 적용된다.
키친사이클 이후 플러그 파워가 유망해진다.
현대 자동차도 수소 트럭을 유럽에 수출했다.
풍력 태양광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생산하지 못하는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 에너지 저장 장치가 개발되어야 한다.
정부 보조로 산업이 이어지고 있다.
기술만 좋으면 이상적인 에너지원에 가깝다.
소형 핵
실제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그린 에너지라고 생각한다.
가장 큰 힘과 효율을 자랑한다.
장기적으로 유망할것이다.
결론
전고체 배터리
수소차
소형 원자력을
특히 요망한 섹터로 본다.
몇십년후 우리는 화석 연료를 서서히 탈피하고 이런 신기술 에너지로 전환해 있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