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자동차 시장 전망(자동차 주식)

공급망 역풍을 극복하고 잔고를 줄이고 억눌린 수요를 충족하며 재고를 재건하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이 생산을 증가함에 따라 2022년에 자동차 판매량이 증가할 것이라고 믿는다.
전기자동차화 준비는 투자를 유도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회복은 2021년에 구체화되었지만 예상보다 적은 수준
차량용 반도체 부족 이슈및 자동차 부문에 대한 부정적인 뉴스의 충격적인 2020년 이후 작년에 업계가 여전히 완만한 회복세를 보였다.
그러나 2021년 판매량은 2019년 수준보다 10% 이상 낮은 수준에 머물렀다.
물류 역풍의 규모는 해당 부문의 거의 모든 사람을 놀라게 했다.
반도체의 공급 지연 및 공급 부족과 관련된 물류 문제로 인해 2021년 글로벌 승용차 판매 목표를 3~4%로 줄였다.
이제 3.2% YoY의 성장률을 사용하여 FY 2021에 약 8,030만 대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한다
중요한 것은 2021년의 생산량이 판매 개선 속도 이하로 증가하여 2022년에 재고를 보충하거나 보강해야 할 추가 필요성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는 것이다.
한계가 있지만 2022년에는 자동차 부문의 성장이 예상된다.
2022년은 반도체 부족 현상이 진정되기 시작한다는 가정 하에 2021년보다 더 건강한 회복의 해가 될 것으로 본다.
그러나 다양한 물류 문제가 적어도 2022년 상반기 동안 생산을 계속 억제할 것이라고 가정한다.
그러나 주문량이 잘 채워지고 소비자 수요가 견조하게 유지되며 공급 병목 현상이 해소되기 시작하는 즉시 생산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따라서 우리는 2021년에 중단 기간 동안 손실된 수량을 메우기 위해 생산 성장률이 이 비율을 약 2~3% 포인트 초과하여 전 세계 자동차 판매가 4~6%의 범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글로벌 승용차 판매대수(m 단위)

전기차
2022년에는 글로벌 EV 판매 점유율이 10%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2021년 첫 3분기 동안 총 신규 등록에서 EV(BEV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유럽 점유율은 17%로 증가했으며, 이는 전년도 같은 기간의 점유율의 거의 두 배다.
이는 2022년에 20%를 초과할 수 있다. 유럽은 현재 앞서가고 있지만 중국도 2021년 동안 신규 판매에서 EV 점유율이 크게 증가했다. 새로운 정부 보조금과 더 많은 사용 가능한 모델로 인해 미국도 2022년부터 추격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한다.
S&P는 전 세계적으로 전기 자동차가 2022년 총 연간 판매의 7~1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 수치는 이 범위의 상단을 향하는 추세일 수 있습니다. EV가 더욱 주류가 되고 차량이 확장됨에 따라 충전 인프라를 개발하는 것은 성장을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이것이 아직 2022년 매출에 지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음 작년 1월이후 1년째 횡보중이다.
이제 서서히 상승기류가 포착된다.
순수익은 매년 5%대다

미국 키친사이클 하락으로 몇달 주춤할수도 있겠지만
매달 총알 투여를 추천한다.
전기차 기대이상으로 약진도 놀랄만하다.
미국에서 현대차 주식 투자
달러 상승이 염려되고 좀 거시기한 사람들은 미국 상장 현기차 주식을 매수할수 있다.

기아차
순수익은 6%대다.
미국 키친하락 상황을 보고 투입하는것이 좋으나 매월 분할 매수도 좋겠다.

이스즈
일본 트럭 1위업체다. 사실 현기보다 지금은 이스즈가 더 상승 가능성이 크다.
지금은 이스즈

테슬라
미국 키친사이클 하락과 비트코인 하락과 함께 저세상에 갔다
올것이다.
그때는 한스는 반년동안 테슬람으로 변신할 예정이다.
추락이유는 밸류에이션이 너무 높다.
덤으로 비트코인은 테슬라가 산 32000달러인가? 저점일 가능성이 있다는 반전문가의 의견을 봤다(내 의견이 아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