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 전자 상거래 회사 알리바ㅏ의 다음 수익이 곧 발표될 예정이며(2월로 예상되며 날짜는 아직 발표되지 않음)
회사는 예상보다 훨씬 더 나은 실적을 낼 수 있다.
반경쟁적 행동으로 수십억 달러의 벌금부터 회사 설립자 Jack Ma의 실종에 이르기까지 엄청난 뉴스가 1년 동안 이어진 후 2022년은 Alibaba에 훨씬 더 나은 해가 될 수 있다.
전자 상거래 회사는 2222년 3분기에 실질적인 EPS를 제공할 수 있었고 예상보다 나은 잉여 현금 흐름을 제공할 수 있었다!
베이징의 연화 정책 기조, 낮은 EPS 기대치 및 EPS 수정 추세
알리바바는 투자자들의 기대치가 매우 낮다는 점에서 한 가지 큰 장점이 있다.
전자 상거래 회사는 작년에 중국 공산당이 반독점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새로운 규칙과 규정을 적용 받았다.
그러나 독점 기업과 대규모 기술 대기업에 대한 단속이 최근 몇 개월 동안 눈에 띄게 둔화되어 중국 정부가 후퇴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중국이 2021년에 암호화폐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기관, 차량 호출 회사 및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를 포함하여 여러 산업에 대해 강력하게 단속했지만 2022년은 Alibaba의 주요 재설정 해가 될 수 있다.
실적을 보면 알리바바에 대한 기대치는 매우 낮다.
부분적으로 이것은 가치가 있습니다. 증가하는 정치적 위험은 작년에 Alibaba의 상업적 성장 전망에 대한 주요 재평가를 주도했다.
시장은 중국이 알리바바가 2021년에 ADR을 상장폐지하도록 강요하는 것에 대해 우려했지만 거의 아무도 이 가능성에 대해 더 이상 논의하지 않는다.
실제로 중국 당국은 지난해 말 중국 기업들이 엄격한 규정에 따라 해외 VIE 상장을 승인하면서 열광 했다.
중국 최대 기업에 대한 베이징의 태도 변화는 보다 부드러운 정책 접근 방식을 나타내며 알리바바는 이로 인해 훨씬 더 나은 수익과 잉여 현금 흐름을 보고할 수 있다.
12월 분기에 Alibaba는 주당 순이익 2.55달러(전년 대비 25.3% 감소)와 388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된다.
알리바바는 회사 지침에 따라 1년 내내 20~23%의 매출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2022 회계연도 총 매출은 1,359억 달러가 될 것이다.
나는 알리바바가 전자 상거래 모멘텀 가속화를 기반으로 자체 지침을 능가할 수도 있다고 믿는다. 수익 기대치는 매우 낮고 EPS 수정에는 명확한 하향 추세가 있다.

잉여현금흐름, 마진 및 P-FCF 비율
특히 알리바바의 동남아시아 사업의 모멘텀 증가로 밝아진 알리바바의 단기 잉여 현금 흐름 전망에 대해 낙관적이다.
동남아시아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알리바바는 거대한 확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Alibaba는 현재 중국의 소매 및 도매 사업에서 매출의 약 4분의 3을 창출하고 있으며 이는 1310억 중국 위안 또는 206억 달러의 국내 수입에 해당한다.
그러나 말레이시아, 태국 및 인도네시아와 같은 시장에서의 침투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국제 시장에서 잉여 현금 흐름 성장에 대한 강력한 잠재력을 나타낸다.
알리바바는 잉여현금흐름 성장을 위해 오랫동안 국내 시장에 의존할 것이지만 앞으로 알리바바에게는 국제 시장이 훨씬 더 중요해질 것이다.
또한 Alibaba는 배송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물류 비즈니스 Cainiao를 개발하고 있다.
Cainiao는 세계 주요 도시에 글로벌 스마트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창고 공간을 추가하고 최종 배송을 위한 최첨단 기술을 배포하고 있다.
Alibaba의 전자 상거래 목표 시장은 Cainiao가 12억 명의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이는 Alibaba의 현재 활성 고객 기반 2억 8,500만 명보다 약 4.2배 더 많다.
국제 전자 상거래 부문은 9월 분기에 Alibaba의 비즈니스에 7,800만 개의 새로운 계정을 추가했으며 동남아시아의 Lazada, 파키스탄의 daraz 및 터키의 trendol과 같은 브랜드를 포함한다.
Cainiao는 이미 매일 6천만 개 이상의 소포를 처리하고 있으며 회사는 향후 5년 내에 DHL, UPS 또는 FedEx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큰 물류 업체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물류 인프라에 대한 Alibaba의 수직적 통합은 미래에 막대한 잉여 현금 흐름 성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잉여 현금 흐름은 이미 Alibaba에서 매우 강력하며 주로 회사의 전자 상거래 운영에 의해 주도된다.
FY 2022의 첫 6개월 동안 Alibaba의 비즈니스는 67억 달러로 계산되는 잉여 현금 흐름에서 429억 중국 위안을 창출했다.
알리바바는 2022 회계연도에 900억~1000억 중국 위안(140억~160억 달러)의 잉여 현금 흐름을 창출할 수 있다.
Alibaba의 잉여 현금 흐름 마진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예측 가능한 미래에 약 10-12%라고 가정하면 Alibaba는 여기에 더해 매년 25억 달러에서 30억 달러 사이의 잉여 현금 흐름을 추가할 수 있다.
2023 회계연도에 Alibaba의 예상 매출 1,587억 달러에 12%의 잉여 현금 흐름 마진을 적용하면 회사는 내년에 최대 190억 달러의 잉여 현금 흐름을 볼 수 있다.

잉여현금흐름의 증가는 현재 알리바바의 가치 평가에 반영되지 않은 것 같다. 알리바바는 2021 회계연도에 가격이 크게 하락했기 때문에 시가총액이 3,330억 달러로 낮아졌다는 것은 P-FCF 비율이 17.5배임을 의미한다.
알리바바 리스크
나는 위험 분석이 최근 몇 달 동안 상당히 바뀌었고 정치적 위험이 감소했다고 생각한다.
규제 당국은 이제 해외 주식 상장에 대해 더 부드러운 입장을 취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알리바바의 핵심 사업에 대한 상업적 성장 전망을 개선함을 의미한다.
거시적 위험은 여전히 존재하고 알리바바는 정치적 위험에 노출되어 있지만 ADR 상장폐지는 이제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생각한다.
알리바바에 대한 내 생각이 바뀌는 것은 회사가 3분기 EPS와 잉여현금흐름이 크게 감소했다고 보고하거나 현재 회계연도의 매출 전망을 낮추는 것이다.
마지막 생각들
중국 당국이 주요 기술 및 전자 상거래 회사에 대한 단속을 철회함에 따라 Alibaba의 잉여 현금 흐름 성장 전망에 대한 주요 가격 재조정 기회가 있다.
특히 알리바바의 물류 사업은 엄청난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알리바바가 3분기 EPS 예측을 능가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한다. 부분적으로 기대치가 너무 낮아졌기 때문이다.
2022년은 Alibaba의 주요 재설정 해가 될 수 있으며 시장은 잉여 현금 흐름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Alibaba 주식의 상당한 상향 재평가를 볼 수 있다.
출처 Alibaba: Set To Crush Expectations

[한스 생각]
알리바바 향후 몇년간 지속 상승 고고고.
중국의 키친사이클로 인한 주가 바닥은 지났다.
동남아시아등 매출을 확대하고 클라우드 산업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