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저평가 선박주 요즘 투자할 주식 SB Safe Bulkers

kondratieff-52 2022. 1. 3. 12:11
반응형

몇 삼삼한 주식중 하나.

매출도 껑충 순이익도 45%로 업

예상 PER 2.76

주가 상승의 여지가 보임.

이제 발틱 운송 지수도 거의 바닥 찍고.

세이프 벌커스(Safe Bulkers, Inc.)는 지주회사이다.

동사의 주요 사업은 드라이버크 선박의 취득, 소유 및 운영. 이 회사의 선박은 해양 드라이버 루크 운송 서비스의 소비자를 위해 드라이버 루크화물을 운반. 이 회사는 전세계 선박 경로를 따라 벌크화물, 석탄, 곡물 및 철광석을 수송하는 해양 드라이버 루크 수송 서비스의 국제 공급자. 이 회사의 선후 파나맥스 선박에는 마리나, 제니아, 소피아, 엘리니, 마틴, 안드레아스 K, 파나이타 K, 비너스 헤리티지, 비너스 히스토리, 비너스 호라이즌, 트로드산이 포함. Capesize 배 함대는 Kanaris, Pelopidas, Lake Despina를 포함.

Safe Bulkers로 안전하게 투자

True Orion

40개의 벌크선을 보유한 이 회사는 주로 석탄, 곡물 ​​및 철광석을 전 세계적으로 운송하여 수입을 얻는다.

이 40척의 선박은 회사에 약 460만 DWT의 총 용량을 제공하며 특히 Panamaxes, Post-Panamaxes 및 Kamsarmaxes이며 회사는 Capesize 선박 5척도 소유하고 있다. 지난 여름, 회사는 2023년 4분기와 2024년 1분기에 인도될 예정인 EEDI, Phase 3 NOX-Tier III 일본 건조 82,000dwt, 신조선 4척의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회사의 최신 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주문서는 5척의 신조 Kamsarmaxes와 3척의 Post-Panamaxes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도 범위는 2023년 말에서 2024년 초이다.

전체 회사 선단 중에서 스포츠 시장에 노출된 선박은 단 10척으로 총 823K DWT 또는 회사 전체 용량의 거의 18%를 차지한다. 나머지 선박은 다양한 조건과 요금의 정기 용선 계약에 따라 수행되고 있다. 가장 긴 계약은 Panamax 선박으로 Capesize도 2031년까지 용선된다.

Kamsarmax 및 Post-Panamax 범주의 선박은 대부분 단기 계약으로 용선된다.

지금 상황은?

회사는 유리한 시장 조건을 활용하여 수익과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었다. 2021년 첫 9개월 동안 Safe Bulkers는 2020년의 각 기간보다 63% 증가한 2억 4,700만 달러의 수익을 보고했다.

회사는 또한 스크러버가 장착된 선박에서 수익과 수익에 대한 압박을 경험했으며, 이는 다음과 같이 계산된다. 연간 약 $900K가 될 것이다.

견실한 시장 성과와 기회주의적인 계약 체결의 결과 정기 용선 요금은 2020년 수준에서 두 배 증가했다. 최근 몇 달 동안 Capesize 요금이 $100,000에 도달했을 때 회사는 훌륭하지만 단기 전세 계약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는 그들이 계속 추구할 것이다. 그러나 현재 시장 변동성에서 그러한 기회는 훨씬 더 희소하다.

또 다른 중요한 회사 발전은 디레버리지 결정이다.

이 회사는 총 부채를 전년도보다 약 35% 정도 줄였으며 다음 분기에 추가로 감소하여 총 3억 6천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는 이제 매우 잘 관리된 부채 상환 프로필을 가지고 있다.

또한 회사의 CFO인 Mr. Adamopoulos에 따르면 Safe Bulkers의 CapEx 중 가장 큰 부분이 완료되었으며 대차 대조표의 강화는 회사가 가까운 장래에 주주들에게 보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이 회사는 현재 진행 중인 1억 달러 ATM 제안 중 2,500만 달러가 아직 실행되지 않고 있다. 최근 실적 발표에서 시장 상황과 주식 가격, 그리고 우리가 얼마나 잘 수행하는지에 따라 우리는 현금 유동성과 현금 준비금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화물 시장 역학

주로 철광석, 석탄 및 곡물을 운송한다.

철광석과 관련하여 2022년 동계 올림픽의 관중과 선수에게 푸른 하늘을 제공하기 위해 주로 철강 생산량을 낮추기로 한 중국의 결정으로 인해 수요가 크게 감소했다. 그러나 이것이 영원히 지속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시오.

S&P 글로벌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철광석 수요는 올림픽 이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제 생각에는 이는 합리적이지만 철광석 가격은 2022년 상반기 동안 mt당 $100 미만으로 유지된다.

석탄의 경우 글래스고의 기후 정상 회담에서 체결된 최근 거래를 감안할 때 레이더에서 연료를 줄이는데 서두르지 마시오.

세계 최대 석탄 소비국인 중국은 석탄 수입이 지난해보다 2배 늘었다고 밝혔다. 또한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계절적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 생각에 석탄은 향후 몇 년 동안 평소와 같은 비즈니스가 될 것이다.

어느 누구도 중국과 같은 국가에 연료 혼합, 정상 회담, G20, 그 누구도 즉각적인 변경을 강요할 수 없다.

핵심

Safe Bulkers는 건전한 대차대조표를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나는 정기 전세 계약 대 현물 시장 익스포저와 관련하여 경영진이 채택한 방어 전략에 감사하지 않을 수 없다.

회사 용량의 18%만이 현물 시장에 노출되고 경영진이 단기 전세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시장 상황을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음을 입증했기 때문에 내 책에서 이것은 "후퇴 효율성" 보유이다.

게다가 나는 Adamopoulos 씨가 암시한 배당이나 자사주 매입을 좋아한다. 물론 이는 다음 해에도 계속되는 건전한 화물 시장의 조건에 기반을 두고 있다. 회사는 유리한 시장 조건과 충분한 유동성을 감안할 때 현재 판매 기회가 많지 않지만 ATM 제품에서 2,500만 달러가 남아 있다. 위의 모든 사항을 바탕으로 지금이 누군가가 세이프 벌커에 투자하기에 좋은 시기라고 생각한다.

출처 Playing It Safe With Safe Bulkers

[한스 생각]

키친사이클 하락을 앞두고

끝물에는 가치주 투자라는 말이 있다.

지금 투자할 주식이다.

https://blog.naver.com/sadami68/2226111201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