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봐도 지금은 이런 주식인 듯 하다.
2022년 순이익 59%

예상 PER 1.68

배당 2%

가-자.
다나오스
매우 Bullish. 그리스에 기반을 둔 Danaos Corporation은 전 세계적으로 약 65척의 컨테이너선을 소유 및 운영하고 있으며 선박 회사에 전세 선박과 같은 해상 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회사와 함께 "Danaos의 현재 고용은 본질적으로 회사가 최소한 향후 몇 년 동안 기록적인 이익을 계속 창출할 것임을 보장한다.

DAC 밸류에이션
최근까지 화물과 운송에 대한 수요가 많았다.
Danaos의 기록적인 순이익 창출은 주가 상승의 핵심 동인이었다.
최근에는 항만 폐쇄로 인해 해양 산업에 골칫거리가 생겼다.
정박된 후 재고 부족으로 인해 항구를 떠날 수 없거나 단순히 폐쇄된 상태에서 떠날 수 없는 경우다.
또한 중국의 수요와 선박 부문, 특히 케이프 사이즈의 선박 간 운임 하락으로 인해 자재 및 제품 운송 비용이 감소했다.
이러한 사건은 변동성을 일으켰고 발트해 건조 지수가 5개월 최저치로 하락하면서 그 영향이 느껴졌다.
새로운 코로나 변형이 경제에 영향을 미치나 곧 완화 조짐이 있을 수 있으므로 투자자들은 상황을 주의해서 모니터링해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투자자의 염려 사항인 지수와 운송 부문 주식 모두에 할인되었다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이러한 잠재적 역풍에도 불구하고 DAC와 같은 회사는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의 이점을 누리고 있다.

전반적인 A+ 밸류에이션으로 FWD 및 TTM의 장부 가격은 A+이며 해당 섹터보다 거의 75% 저렴하다.
또한, 6.85 EV/EBITDA(TTM) 및 9.16 EV/EBIT(TTM)는 섹터보다 거의 50% 낮다.
지난 1년 동안의 급격한 주가 성장과 함께 나는 여전히 DAC의 본질적인 저평가와 미래 성장 전망을 기반으로 현재 수준에서 DAC를 매수할 것을 권장한다.
성장 및 수익성
대부분의 회사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공급망 혼란은 해운 업계와 Danaos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Omicron 변종 DAC의 시작에도 불구하고 발트해 지수에서 일부 하락이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DAC의 서비스는 계속 강세를 보였다.
금요일 발틱 거래소(Baltic Exchange)는 8월 중순 이후 가장 큰 주간 상승률을 기록하여 1.8% 증가한 3,171을 기록했다.
수요 증가와 수요 충족을 위한 화물선 부족으로 DAC는 강력한 종목 선택이 될 것이다. 우리는 기록적인 EBITDA와 순이익을 달성했다.
우리는 또한 헌장 카탈로그를 확장했으며 현재 20억 달러를 초과하는 헌장 백로그를 보유하고 있다. 가능한 최상의 결과를 계속 제공할 것이기 때문에 시장 역학이 우리에게 유리하다.

DAC는 엄청난 현금 흐름, 새로운 배당금, 장기 리스가 포함된 대규모 선박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3분기 조정 EBITDA가 79.6%(6,630만 달러) 증가한 1억 4,960만 달러로 전 분기의 8,330만 달러에서 Danaos가 수입을 올리고 있다.

우리는 수익 추정 및 추정 수정을 포함하여 강력한 펀더멘털과 매력적인 요소 등급을 가진 회사를 찾는다.
실적이 상향 조정된 주식은 전망이 개선되는 경향이 있다.
지난 90일 동안 DAC는 애널리스트로부터 3번의 FY1 상향 수익 수정을 받았다.
이는 투자 정서가 개선되고 DAC의 잠재적 성장과 이익에 대한 강력한 표시다.

회사는 어려운 글로벌 환경에서 매우 잘 해냈고 그들의 소득 증가는 회사의 성공을 보여주었다.
앞서 언급했듯이 발트해 건조 지수는 5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실제로, 발트해 건조 선물은 10월 7일 고점에서 현재 수준인 3171.00까지 44% 하락했다.
같은 기간 주가는 8% 하락에 그쳤다.
그러나 주가는 52주 신고가 대비 23% 하락했다.
특히 지수와 주가의 하락은 시장의 두려움이 할인되었다는 지표가 될 수 있다. 이것은 주가에 반영된 운송료의 극단적인 하락과 상승에 대한 분석가의 수정이 남아 있는 주식에 대한 좋은 진입점이 될 수 있다.
만다린 쉬핑의 팀 헉슬리 CEO는 “이로 인해 결국 소비자에게 더 높은 비용이 발생하고 실제로 일부 상품이 부족하게 될까봐 두렵다”고 말했다.
병목 현상이 지속되는 한 소비자 가격은 계속 상승할 것이며 DAC와 같은 회사에 대한 수요는 이익을 얻을 것이다.
출처 Look Like Growth Stocks:Shipping

[한스 생각]
해상운임료가 2023년까지 상승할 예정이다.
지금은 바닥을 다지고 있는듯 하다.
그러나 2020년에 비교하면 상당히 상승해 있다.
인플레와 겹쳐 운송료 상승은 선박 주식의 수익을 개선한다.
Baltic Exchange Dry Index

Baltic Exchange Dry Index는 2021년에 60% 이상 상승하여 전 세계 배송료가 크게 증가했다.
화물 비용은 10월 7일에 5,650의 1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상품에 대한 강한 수요와 업계 전반의 용량 부족과 결합된 공급망 혼란으로 인한 항만 혼잡으로 인해 증가했다.
Omicron 변종은 특히 중국에서 더 많은 항구 폐쇄와 함께 이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급망에 더 많은 압력을 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2023년까지 운송 비용이 계속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 출처: 발트해 거래소
BDI(Baltic Dry Index)는 런던에 기반을 둔 Baltic Exchange에서 매일 발행.
BDI는 Capesize, Panamax 및 Supramax Timecharter Averages의 합성. 이는 전 세계적으로 건화물 선적 주식 및 일반 해운 시장의 지표.